홈 > 생활 > 요리
요리

겨울에 꼭 먹어야 할... 음식 7가지

하오 연길 7406 0 0

겨울은 식사를 통해 건강을 보존하는 가장 좋은 계절이다. 겨울에 먹을수 있는 음식 7가지를 알아본다.


1. 닭국: 겨울은 기관지염에 쉽게 걸리는 계절이기때문에 사전에 닭국을 마셔 예방하는것이 좋다. 닭고기속의 특수 물질이 혈액순환과 코점막의 분비물을 도와 호흡기의 원활함을 유지해주고 호흡기바이러스를 제거해주어 기침에도 도움이 된다.

2. 두렁허리: 두렁허리는 체질증진에도 좋고 혈당을 조정하는 역할도 함으로 겨울철에 두렁허리볶음이나 두렁허리찜, 두렁허리죽 등이 건강식으로 손꼽힌다.

3. 밤: 밤은 위장과 신장에 좋고 뼈를 든든하게 해주며 특히 위장에 가장 좋은 것이다. 밤은 그냥 먹어도 좋고 다른 식재료와 함께 료리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

4. 대추: 페와 기를 도와주는 대추도 겨울철에 좋은 음식이다. 대추를 그냥 먹거나 대추를 밥에 넣거나 혹은 대추차를 만들어 먹어도 좋고 흰목이버섯, 백합, 산약 등을 함께 끓여서 먹어도 된다.

5. 련근: 련근은 열과 갈증을 덜어주고 위장에 좋고 혈을 도와주어 "여름에는 련근을 날것으로 먹고 겨울에는 익혀서 먹는다"는 설이 있다. 그리고 연한 련근을 날것으로 먹고 익혀먹는 련근은 조금 익숙한 것이 좋다.

6. 곱창: 동물의 곱창에는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여 건조한 겨울 입술이 마르고 구강염증이 생길때 특히 효과가 좋다.

7. 다시마: 다시마에는 요드가 많이 들어있기때문에 겨울철에 다시마를 적당하게 먹으면 추위를 줄일수 있다.


0 Comments

생활 정보
접속자 통계
  • 오늘 방문자 1,034 명
  • 어제 방문자 1,004 명
  • 전체 방문자 455,415 명